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 대표,‘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대회’장려상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1. 11. 14. 09:22

본문

 

경상북도는 지난 11일 서울 슈퍼겐홀에서 개최된 9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왕중왕전에서 지역 대표로 나선 캐주얼 인사이트팀이 장려상(상금 600만원)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는 행정안전부·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범정부 대회이다.

 

경북도는 지난 9월 제1회 데이터 분석·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 대회에서 캐주얼 인사이트팀이 공공데이터 제품 및 서비스 개발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인 데이터와, 간단하게 분석하고 공유하는 데이터 분석 웹서비스는 초보자도 쉽게 업로드, 정제 및 분석과 시각화를 표출하는 빅데이터 다차원 데이터 분석 솔루션 및 웹서비스로, B2B·B2G·B2C 모델 등에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다.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에는 예선 32개 기관, 2072팀에 대해 본선 24개 팀을 거쳐 최종 왕중왕전 5팀을 선정했다.

수상팀은 창업 원스톱 프로그램과 성장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회를 얻게 된다.

 

한편, 경북도는 10월말 기준 개방된 공공데이터는 336, 활용건수는 49994, 연말까지 102건을 신규로 개방 할 방침이다.

 

김장호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은 경북도가 범정부 경진대회 첫 출전으로 본선을 넘어 왕중왕전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라며, “데이터 경제와 디지털 뉴딜사업 발전을 위해 도민과 기업의 관심이 많은 공공데이터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개방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 경북 대표,‘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대회’장려상 > 뉴스 | 문경일보 (mgilbo.co.kr)

 

경북 대표,‘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대회’장려상

캐주얼 인사이트팀,‘데이터와, 데이터 분석 웹서비스’빅데이터 다차원 데이터 분석 솔루션 및 웹서비스

www.mgilbo.co.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