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점촌초, 미래학교의 주인공은 나야 나!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1. 11. 14. 15:33

본문

 

점촌초등학교(교장 노동하)는 지난 1025일에 이어 1112() 영남대학교 건축학부 도현학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용자 참여 설계를 위한 학생 및 교직원 워크숍을 실시했다.

 

먼저 학생 워크숍에서는 4~6학년 학급 임원 및 전교 임원이 참여하여 학생들이 바라는 학교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팀별로 우리 학교의 미래 모습을 상상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교사 워크숍에서는 미래학교 조성 및 공간 개선 방향과 교육과정 중심의 공간 혁신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윤OO 학생은 친구들과 미래의 우리 학교 모습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우리들이 발표한 다양한 생각들이 미래학교를 만들 때 많이 반영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워크숍 참여 소감을 밝혔다.

 

 

노동하 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사용자 중심의 공간 조성의 토대가 마련되었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본교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다양한 생각을 반영하여 미래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점촌초, 미래학교의 주인공은 나야 나! > 뉴스 | 문경일보 (mgilbo.co.kr)

 

점촌초, 미래학교의 주인공은 나야 나!

노동하 교장,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학생 및 교직원 워크숍 실시

www.mgilbo.co.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