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종원 더본코리아와 문경의 만남, 외식창업교육 산실이 되다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4. 8. 09:49

본문

- 5, 문경시 더본 외식산업개발원 개원식 개최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지난 5일 문경읍 온천강변123 소재 더본 외식산업개발원을 개원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신현국 문경시장,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 김경숙 경상북도의원, 김경환 문경시의원, 최재구 충남 예산군수, 김한종 전남 장성군수, 박인원 전 문경시장, 고정환 대한노인회문경시지부장, 신필균 문경관광진흥공단이사장, 송명선 문경축협조합장, 장재봉 한국외식업중앙회문경시지부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등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지난해 8월 문경시와 더본코리아 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통해 문경시 더본 외식산업개발원 조성사업용역을 완료하고, 8개월 만에 개원을 하게 됐다.

 

 

더본 외식산업개발원은 1층 사무실과 2층 조리교육장, 3층 베이커리 및 카페 교육장으로 꾸며졌으며, 조리베이커리카페 등 외식 산업교육에 최적화된 교육환경과 최고 수준의 전문 시설을 갖추고 있다.

 

문경의 명산인 주흘산이 보이는 문경읍 신북천 강변에 위치한 외식산업개발원은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외식 분야 인력양성과 창업을 지원하여 문경만의 특화된 먹거리 사업과 창업 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시 더본 외식산업개발원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외식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인재 양성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금년 4월에는 주흘산 케이블카 기공식이 있고 10월에 중부내륙고속철도가 개통되는 등 문경은 변화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