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저출생 극복 성금 500만원 전달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4. 26. 18:55

본문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복선)426일 경북도청을 방문하여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500만원을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는 1980년도 창립된 이후 현재 23개 도 단위 회원단체와 22개 협동단체(시군)로 구성되어 매년 여성의 사회참여 증진을 위한 소양 교육 등 여성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해 오고 있다.

 

협의회는 27만여 명의 회원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의 권익 신장과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오고 있는 경북 최대의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이복선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우리 여협의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저출생과의 전쟁에서 승리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경북이 되는 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한 성금은 경북도가 역점을 두어 추진하는 저출생 극복과 출산 장려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된다.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의 이번 성금은 경북도가 추진하는온 국민이 함께하는 만원 이상 기부운동동참하기 위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에 참여한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지방의 미래가 걸린 저출생 극복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이번 성금 모금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줘서 감사를 드린다, 저출생과의 전쟁에 승리를 위한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