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정 친화적인 조직문화… “경북”이 함께해!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5. 9. 18:30

본문

- 5월 가정의 달, 직원 자녀와 함께 하는 직원만남의 날 개최

 

 

경상북도는 9일 도청 동락관에서 처음으로 직원 아이들과 함께하는 ‘5월 직원 만남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날은 저출생과의 전쟁 선포 이후 실행 과제를 기획하고 추진하는데 노고가 많은 직원들을 격려하고 어린 자녀들과 함께 즐겁게 지낼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다.

 

 

소방행정과 황희진 소방경은 쉽게 볼 수 없는 세계 최정상급 마술사의 공연을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어서 기쁘다아이 키우기 좋은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애쓰시는 지사님께 감사 말씀을 전했다.

 

한편, 이철우 지사는 지난 2월부터 매주 저출생과 전쟁 과제별 점검 회의를 주재하며 도민이 체감하는 정책개발과 신속한 실행을 위해서 모든 도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경북에서 추진하고 있는 저출생 극복 과제 중 하나인 배우자(아빠) 출산휴가 확대(10일에서 20)’는 지난 51일 발표한 정부의 배우자 출산휴가 확대(10일에서 20)’보다 한발 빠르게 시행됐다.

 

이는 경북이 먼저 시행한 제도가 중앙으로 확대되는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직원들과 아이들이 함께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꼈다면서 도에서 먼저 모범을 보이는 가운데 많은 저출생 극복 과제들이 가능한 한 빨리 정착되고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히고 저출생 극복 성금 모금에도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홍보를 당부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