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시장 신현국)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북도, 문경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후원으로 2024 동행축제와 함께하는 <가은에 취하다> 축제를 오는 51819일 이틀간에 걸쳐 가은아자개시장 장터 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가은에 취하다>는 관광객과 시민, 상인 모두가 하나되는 가은 디네앙블랑’, 전통주 플래시몹 파티를 통해 베품과 어울림이란 주제로 1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순백의 베스트 드레서를 즉석에서 선발하여 시상도 함께한다.

 

또한, 화려한 비상을 주제로 한 줄타기 공연을 비롯해, 아자개와 견훤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뮤지컬 마당놀이 공연, 각설이공연, 퓨전국악 공연 등 해학을 담은 역동적인 민속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하는 가은의 마블장보기 보드게임대회와 성인부와 어린이부로 나눈 문경 아마추어바둑대회는 총상금 235만 원을 걸고 2일간 종목별로 개최한다.

 

그 밖에도, 새롭게 문을 연 가은토요장과 도자기체험, 중고거래(당근)장터 등 즐길거리, 볼거리 풍성한 축제를 위해 가은아자개시장은 손님맞이 준비로 분주하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동행축제 <가은에취하다>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난을 해소하고, 최근 방영된 눈물의 여왕촬영지로 국민적 핫플레이스가 된 가은아자개시장을 대외적으로 알릴 기회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과 각종 대회 신청은 가은아자개시장 공식 홈페이지참조  (http://gaeunmarket.or.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