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 제2회 추경예산 …1조 904억 7천만 원 규모 “역대 최고” 편성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6. 4. 07:22

본문

 

문경시(시장 신현국)2024년 제2회 추경예산안을 19047천만 원 규모로 편성하여 시의회에 제출했다. 2회 추경예산안은 기정예산 대비 일반회계에서 총 1147천만 원(1.06%) 증가한 규모로, 이로서 문경시 예산은 또 한번 역대 최대 규모를 경신하게 되었다.

 

이번 2회 추경예산안은 국·도비 사업예산을 중점적으로 반영하는 동시에 재해·재난에 대비한 시민 안전 확보, 지역 현안사업 및 민선8기 공약사업 등 필수적인 주요 사업 추진과 지역 성장동력을 마련하는 데 역점을 두어 편성하였다.

 

재난 및 안전 관련으로는 하천관리사업 14억 원 급경사지 상시계측관리 체계 구축사업 3억 원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3천만 원 어린이보호구역 안전통학로 조성 28천만 원 등을 편성, 각종 재해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시민 생활 안전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민선8기 공약사업 및 주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공약사업 등 신규사업 발굴용역 3억 원 지역현안사업 추진 94천만 원 공중화장실 설치 및 시설개선 12천만 원 등을 반영하는 한편, 농작물재해보험료 123천만 원 감자 계약재배 시설장비 지원 18천만 원 추가·증액 반영하는 등 주요 현안사업 추진과 지역 근간 산업인 농·축산 분야 육성 등을 통한 지역 활력화를 도모하였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어려운 지방재정 여건 속에서도 건전재정 기조를 유지하여 선제적 재난대응과 미래 성장동력 마련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예산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각종 사업을 신속히 추진하는 동시에 효율적인 재정 운용을 통해 활력 넘치는 문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