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현국 문경시장, 민선8기 하반기 과감한 조직개편 … “친절도시 문경 완성” 목표 정했다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7. 9. 07:37

본문

 

신현국 문경시장은 최근의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고, 현안 중점사업들의 추진동력 마련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시가 지난해 8부터 외부 전문용역 기관과 협업하여 조직 전반에 대한 객관적인 직무분석으로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78일부터 시행했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분산된 허가업무를 통합하여 허가민원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허가과가 신설된 것으로, 이로 인해 시민들의 편의성도 크게 제고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늘어나는 평생교육 수요에 대한 대응으로 「교육지원과」를 신설하여 교육콘텐츠 강화 및 인프라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농촌지원 업무와 도시재생 업무를 통합하여 「지역활력과」를 신설했다.

 

그외 기존 분리되어 있던 상수도사업소와 하수도사업소가 「상하수도사업소」로 통폐합되었으며, 노인장애인복지과는 「시니어장애인과」로 명칭을 변경하여 부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시정목표 달성과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민선8기 반환점을 지나는 중요한 시기에 효율적인 조직운영으로 성장동력을 확보하여 친절도시 문경 완성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