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교육지원청, 2024 영재교육원 영재캠프 실시

카테고리 없음

by 황식 행정사 2024. 8. 1. 18:30

본문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731()부터 81()까지 12일 동안 경북 봉화 일대에서 문경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영재캠프는 자연과 공존하는 미래 인재로의 건강한 성장 프로젝트!’를 주제로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진행되었다. , 71명의 영재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SW, AI, 과학, 수학 등의 융합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에서는 지구를 살리는 기술 오호물병 체험활동과 그린JOB고 프로그램, 포레스트그린로드 체험 등에 참여하였고, AI 매쓰케이프, 인공지능 연대표, 큐브위드AI 프로그램 등의 수학체험 프로그램 등은 외부 프로그램으로 별도 마련하였다.

 

또한, 국립백두대간소목원에서는 SDGs 디지털 역량 향상 캠프와 호랑이를 만나러 가요, ()! 나는 아직 살아있다!, 야생식물 종자 연구실 견학 및 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영재 캠프에 참여한 김○○ 학생은학교와 교육지원청을 벗어나 색다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 자연과 같이 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고민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경옥 교육장은이번 영재 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연과 공존하며 공존의 가치를 생각할 줄 아는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