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문경아카데미, 김명자 KAIST 이사장, 곽결호 한국물포럼 총재 초청 특강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8. 15. 18:18

본문

 

문경시(시장 신현국)13일 문희아트홀에서 3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명자 KAIST 이사장과 곽결호 한국물포럼 총재를 초청하여 새문경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김명자 이사장과 곽결호 총재의 특강이 차례로 이어졌으며, 특강을 마친 후 신현국 시장과 김명자 이사장, 곽결호 총재가 함께 문경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김명자 이사장은 <기후변화 티핑포인트, 어디까지 왔나?>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며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강조하고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대응방안을 제시했다.

 

곽결호 총재는 <환경과 경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며 환경과 경제는 더 이상 상충관계가 아닌 상생과 통합의 관계로 나아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소통의 시간은 현장에서 시민들이 질문을 하고 신현국 시장과 김명자 이사장, 곽결호 총재가 직접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환경과 관련된 현안뿐만 아니라 문경과의 특별한 인연이나 문경에 대한 이미지, 역동적인 삶의 원동력, 최종 목표와 꿈 등 평소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질문을 하는 등 편안한 분위기에서 소통을 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신현국 시장은 바쁜 일정에도 문경을 방문하여 유익한 특강을 펼쳐준 김명자 이사장님과 곽결호 총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특강을 통해 문경시민들이 다시 한번 환경의 중요성과 환경을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