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 호계·산양권역 활성화 추진위원회 5차 회의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8. 31. 18:29

본문

 

문경시 호계·산양권역 활성화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최석홍, 김대식)830일에 호계면 행정복지센터에서 5차 회의를 진행했다.

 

호계·산양권역 활성화추진위원회는 추진위원 19, 코디네이터2, 행정총괄 2, 호계면장 외 2, 산양면장 외 2명으로 29명으로 구성된 위원회이다.

 

이번 5차회의는 최석홍 공동위원장, 김대식 공동위원장(부시장)의 인사말씀, 2024년도 상반기 추진사업 경과보고, 하반기 추진사업 제안, 특히 문경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제2중앙경찰학교 문경 유치 염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대식 공동위원장(문경부시장)이 사업이 마지막 3년 차로서 지금껏 어렵게 확보한 사업을 잘 진행하여 최종 마무리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라며, "특히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제2중앙경찰학교가 경찰과 문경시민은 하나입니다라는 한마음 한뜻의 염원을 담아 문경에 유치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생활권 활성화 사업은 2022년부터 2024년간 행정안전부의 국비보조로 체계적인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지역 의제 발굴 및 지역발전 비전을 수립하고 계획실행을 위해 중앙부처·지자체의 사업을 주도적으로 기획·연계하는 사업을 말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