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교육지원청, ‘문경학생오케스트라’ 창단!!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10. 27. 07:03

본문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은 지난 24일 관내 초··고등학교 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문경학생오케스트라의 창단을 공식 발표했다.

 

문경학생오케스트라 지난 4월과 52차에 걸쳐 이승선 강사(대창고 교사, 지휘자)를 초청하여 연수를 진행하고 창단 준비위원회를 통한 협의를 거쳤으며 4월까지 실시된 창단을 위한 수요조사를 통해 운영 계획을 수립했다.

 

6월부터 오케스트라 창단 공연을 위한 토요 방과후 활동에 13개 악기군, 17개 강좌가 꾸려지고 약 115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점촌고등학교가 주관, 점촌고, 문경여중과 문경서중에서 연습이 이루어졌다.

 

19명의 다양한 전공 강사선생님의 출강과 점촌고, 문경공고, 영주여중, 예천여중으로부터 악기를 지원받거나 이관 및 대여받았다. 한편 악기 구입을 위해 오케스트라 관련 도교육청 예산 8,000만원을 공모받았다.

 

이번 창단 공연은 지난 1024930분 문경실내체육관에서 구근미 선생님(점촌고)이 지휘를 맡고 이병철 학생(점촌고 1)이 악장을 맡아 관내 초··고등학생 74명이 멋진 공연을 선보이며 학생들의 뛰어난 협연으로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연주곡으로는 <버터플라이>, <어벤져스>, <아름다운 나라>가 연주되었다.

 

한편 문경학생오케스트라의 창단 공연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문경교육대축제의 개막식에서 이루어졌다.

 

이경옥 문경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문경학생오케스트라는 지역 학생들에게 음악적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협동심과 창의력을 키우는 소중한 장으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