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 새마을부녀회, 2021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1. 11. 19. 16:28

본문

 

경상북도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옥순)19일 오전 구미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에서 경상북도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이종평 경상북도 새마을회장, 김옥순 부녀회장, 조성현 협의회장을 비롯한 시군 부녀회 300여명이 참여했다.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김장을 나눔으로써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해 매년 각 시군 새마을부녀회에서 개별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는 특히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하고, 공동체 운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새마을부녀회에서 도 단위 김장 나누기 행사를 별도로 추진했다.

 

한편, 새마을부녀회는 23개 시군에 사업 신청을 받아 우수 부녀회를 선정해 김장나누기 행사 사업비를 일부 지원하고 있다.

또 사업에 참여한 시군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지역 사회단체, 결혼이주여성 등 총 6500여명이 참여해 이달 1일부터 내달 6일까지 김장담그기 행사를 추진한다.

 

이렇게 마련된 김장김치는 총 8만 포기로 저소득 홀몸어르신,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사회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웃 17000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일부 시군에서는 새마을 가족들이 휴경지를 이용해 직접 재배한 배추와 무로 김장을 담가 이웃들에게 전달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새마을부녀회는 평소에도 쌀 나누기, 연탄보내기, 집 고쳐주기, 반찬 나눔, 녹색소비실천캠페인, 마스크 나눔 봉사, 홀몸어르신 사랑 잇기, 이동목욕 및 빨래봉사, 생일상 차려드리기 등 공동체 의식과 도덕성 회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김옥순 경북도 새마을부녀회장은 김장김치를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함으로써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함께 봉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봉사와 따뜻한 손길을 이어나가 정이 흐르는 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834 

 

경북도 새마을부녀회, 2021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9일 구미박정희대통령 역사자료관에서 8만 포기 김장김치, 1만 7000가구에 전달 예정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