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점촌5동, ‘나한천 하천 정비사업’ 실시… 청정하고 클린한 살기 좋은 행복도시 만들어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11. 18. 07:04

본문

 

점촌5(동장 김용덕)는 시내 주요 주거지역과 인접해 많은 시민들이 산책과 여가를 즐기는 나한천 하천 정비사업을 시행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무성하게 자란 하천변 잡초제거 등 하상정비를 통하여 주변 산책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하천 내 장기간 퇴적된 토사를 준설하고 하천 유속이 느려져 하천바닥에 형성된 뻘, 청태 및 부영양화로 인한 녹조, 부유물 등 미관을 저해하고 수질 악화와 악취를 유발하는 요인들을 제거하여 재해예방은 물론 하천환경과 수질을 개선하는 것에 역점을 두었다.

 

 

이번 준설을 통해 내년 장마철 및 집중호우로 인한 큰 피해 또한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용덕 점촌5동장은 이번 환경정비 지역인 나한천은 상주시 함창읍과 인접해있는 소하천으로 관내 점촌5동뿐만 아니라 인근 상주시 주민들도 함께 이용하는 하천이고, 나한천 하상정비가 인근 상주와 지역 상생의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지역민과 인근 주민들이 즐겨찾는 공간이므로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재해에 안전하고 주민들이 이용하기 편하고 깨끗한 하천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