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 청년 일자리, 우리 지역에서 책임진다!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12. 13. 06:50

본문

- 2024 경북 청년일자리 로컬솔루션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개최

- 지역별 실정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 우수사례 10건 발표 및 공유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12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도, 시군 담당자, 도내 상공회의소 사업수행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청년일자리 로컬솔루션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청년일자리 로컬솔루션 프로젝트는 참여를 희망한 도내 10개 시군이 지역 상공회의소와 손잡고 취업캠프, 취업특강, 지역기업-청년 채용 연계 등 지역별 실정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청년일자리 로컬솔루션 프로젝트 추진에 힘쓴 상공회의소 담당자들과 도·시군 관계자가 모여 그동안 성과를 돌아보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군 상공회의소별로 구미시 지역특화산업(반도체) 맞춤 역량강화 프로그램김천시 특성화고 진로취업캠프영천시 청년고용기업 애로해소 컨설팅지원경주시 GPT 교육캠프경산시·청도군의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대상 예비직장인 첫걸음 캠프등 다양한 주제의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최정애 경상북도 청년정책과장은 경북도는 청년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창업 등 안정적인 청년 일자리 지원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여 청년들이 머무르는 정주민 시대 구현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청년 일자리 로컬솔루션 프로젝트는 최근 3년간 도내 강소기업 1,301개사, 청년 17,762명이 참여해 2,659명의 신규 고용을 이뤄내는 등 지역 주도의 청년 일자리 지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