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교육지원청, ‘문경학생오케스트라’ 첫 초청 협연 성료!!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12. 20. 17:06

본문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은 초··고 학생들로 이뤄진 문경학생오케스트라 창단 이래로, 지난 1219일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문경시립합창단 정기 공연에 초청되어 성공적으로 협연을 마쳤다.

 

이날 공연에서 문경학생오케스트라는 영화 국가대표’, '어벤져스' OST를 연주하였으며, 문경시립합창단과 함께 '아름다운 나라'를 협연하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공연은 1024일 문경학생오케스트라 창단 이후 처음으로 시립합창단과 협연한 것으로, 학생들과 시민들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이며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신현국 문경시장, 이경옥 문경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정걸 문경시의회 의장, 김대식 문경시립예술단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축하를 전했으며, 관내 초··고 관리자, 교사, 학부모들도 참여하여 문경학생오케스트라의 첫 협연을 함께했다.

 

 

점촌고등학교 음악 교사 구근미 지휘자는 "학생들이 그동안 열심히 연습한 결과를 무대에서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영화 국가대표 OST 버터플라이를 연주하면서 국가대표 팀원들의 열정과 노력이 열매를 맺듯이 우리 문경학생오케스트라 역시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한층 더 음악적으로 성장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경옥 교육장은 "이런 자리를 만들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다양한 연령대와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협력하여 만들어내는 하모니가 감동적이었다. 더 나아가 지역사회와 음악을 통해 소통하고 화합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문경학생오케스트라의 눈부신 성장에 대한 기대로 설렘 가득한 마음을 간직하며,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