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아동복지심의윈회, 2025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5. 2. 5. 07:37

본문

 

문경시(시장 신현국) 아동복지심의위원회는 24()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보호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보호대상 아동에 대한 안정적인 보호방안을 심의·의결하고 보호종료 아동의 자립을 지원하는 기구로 위원장인 서옥자 여성청소년과장을 포함해 의사·경찰·변호사·교수 등 10명의 아동복지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회의는 아동양육시설·가정위탁보호에 대한 결정 및 보호 종결, 보호 기간 연장 등 총 4(7)에 대해 심도 있는 보호조치를 의결했다.

 

앞으로도 전문적인 심의를 통해 보호대상 아동의 권익과 복지를 증진하고 아동학대 예방 및 대응체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문경시는 아동학대전담공무원과 아동보호전담요원이 한 팀 안에서 업무를 연계해 수행할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구성해 보호아동 발생 시 원가정 복귀까지 논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서옥자 여성청소년과장은 아동이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아동 복지 증진 및 보호 체계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2025년 문경시 중점 추진사업을 담은 시정홍보동영상 시청과 무한친절 세계 1등 친철도시운동에 동참하고자 친절스마일 운동도 함께 전개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