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현국 문경시장, ‘주민과의 간담회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5. 2. 21. 07:09

본문

- 신 시장, 간부 공무원 및 읍면동장에게 주민 건의사항 적극 해결 지시

 

 

신현국 문경시장은 2 20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부시장, 소장, 관련 부서장을 비롯한 14개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주민과의 간담회 건의사항 조치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월에 실시한 14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진행한 2025 읍면동 주민과의 공감·소통 간담회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부서별 검토결과 및 향후 추진 계획을 중점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의사항은 총 153건으로, 유형별로 생활환경 개선이 61건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편익시설 확충(27), 방재안전(18), 농업지원(17), 교통(15), 문화관광(8), 상하수도(5) 순으로 접수되었다.

 

내용별로 파크골프장 확충, 버스 노선 및 승강장 정비, 도로 확장 및 각종 시설 보수, 농업 분야 지원 확대, 각종 풍수해 대비 기반시설 정비 등 주민 일상과 밀접히 관련된 사항이 많았다.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한 결과 총 153건 중에 2025년 본예산과 추경예산을 통해 105건을 즉시 조치할 예정이고, 예산 상황과 법·제도적 한계에 따른 장기 과제, 처리불가 사항에 대해서도 여건 변화에 따른 추진 가능 여부를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관리할 방침이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시민 입장에서 다시 한번 생각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모든 업무 중 주민 건의사항을 가장 우선 추진한다 생각으로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 당부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