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 중앙공원‧모전공원 ‘명품 공원 정비사업’ 순조롭게 진행 중!!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5. 4. 3. 17:30

본문

- 중앙공원 6월 준공, 모전공원 5월 말 개장

 

 

문경시(시장 신현국)가 추진하고 있는 명품 공원 정비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중앙공원은 문화예술회관, 문희아트홀 등 문화시민 형성 역할을 하는 문화공원으로써, 노후된 공원 55,653를 재정비하여 산책로 정비, 주차장 정비, 배드민턴장신축, 물빛마당 조성, 진입광장조성, 스카이워크 설치, 전시부스 설치, 경관조명 설치, 시계탑 등을 조성하며, 예산 130억 원을 투입해 현재 공정률 75%로 오는 6월 준공 예정이다.

 

특히, 기존 야외배드민턴장 4면을 기상 여건에 관계없이 상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실내배드민턴장으로 신축하였으며, 전체 공원 준공 전 배드민턴장을 오는 47일 임시개장하여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할 계획이다.

 

모전공원은 주요기관 및 아파트밀집지역, 주거지역 등 주민들의 휴식, 여가, 문화를 아우르는 근린공원으로써, 특색있는 테마시설 설치사업으로 장미식재 10,000송이, 조형물 7, 관수시설, 경관조명 등을 설치해 장미원을 조성할 계획으로 예산 6억 원을 투입해 오는 5월 말 개장할 계획이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중앙공원 리모델링으로 다양한 종류의 시설과 모전공원의 장미원 조성 등으로 명품도시공원으로 재정비되면, 쾌적한 정주 환경조성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과 지역의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핵심 자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