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 서울 코엑스 ‘설맞이 명절 선물전’참가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1. 12. 17. 09:59

본문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설맞이 명절선물전에 지역 농산물 가공경영체 12개 업체가 참가해 지역의 우수한 가공제품을 바이어 및 서울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역의 우수한 가공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앞으로 수출확대의 길을 개척하기 위해 참가했다.

 

농업기술원은 이번 박람회에 영농조합법인, 개인경영체 등 12개 업체에서 생산한 도라지정과, 한과, 떡류, 음료류, 주류 등으로 구성된 고품격 선물세트 30여 품목을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규모 가공사업장의 판로 확보를 위해 바이어, 소비자와의 만남의 기회도 제공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체 온라인 소비가 지난해 보다 34.3%증가했고, 특히 식품매출은 92.5%증가했다.

 

이에 농업기술원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 올해 사이소몰, 네이버롯데, 쿠팡 등 온라인 판촉전 20회를 개최했다.

 

또 최근 가공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사이소몰 입점업체 15개소를 대상으로 상세페이지도 제작지원했다.

 

신용습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최근 소비트렌드에 맞는 제품개발과 온라인 마케팅 활동도 적극 지원해 도농상생을 통한 지역 민생살리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다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228 

 

경북도, 서울 코엑스 ‘설맞이 명절 선물전’참가

15~18일, 서울소비자들에게 경북 우수가공품 홍보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