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vN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제작사 미디어캔, 문경새재오픈세트장 촬영 약정 체결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1. 12. 25. 18:57

본문

문경시(시장 고윤환)1224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tvN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제작사 미디어캔과 문경새재오픈세트장 촬영 약정을 체결했다.

 

이번에 촬영 약정을 체결한 미디어캔은 2008년 설립된 법인으로 같은 그룹 내 여러 방송 제작 및 송출 회사들의 결과물을 총괄 통합하는 업무를 해왔다. 웹드라마 찐엔딩’, 채널 AXN의 방송 송출이 그 예이다.

 

이번 드라마 조선정신과 의사 유세풍은 미디어캔이 선보이는 첫 자사 제작 드라마이다. 미디어캔은 5억원을 투자해 문경새재오픈세트장 일지매 산채 일원을 리모델링하며, 드라마 방영 시 문경시 제작지원 자막을 고지하게 된다.

 

문경시는 미디어캔에 일지매 산채 전속 촬영권을 부여하며, 일지매 산채 외의 지역에서 촬영할 경우 촬영요금을 50% 감면한다. 전속 촬영권 부여로 문경새재오픈세트장은 매월 6백만원씩 10개월간 총 6천만원의 촬영요금을 거두게 된다.

 

문경새재오픈세트장은 70,000의 부지에 경복궁, 동궁, 저잣거리, 성루 등 130동의 건축물이 조성되어 있으며, 일지매 산채는 3,460의 부지에 방책, 가옥 등 10동의 시설물이 설치돼 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90

 

tvN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제작사 미디어캔, 문경새재오픈세트장 촬영 약정 체결

전속촬영 계약으로 사용료 6000만원 수입 들어온다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