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약돌축산물 영리법인·다이아몬드 벨트 만든다!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1. 12. 31. 17:04

본문

문경시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단장 권용문, 이하 사업단)29일 문경약돌축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고윤환 시장, 김창기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 송명선 축협장, 운영위원, 실무추진단, 사업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 사업성과 보고회 및 브랜드 발전방향 워크샵을 개최하고 그간의 사업성과에 대한 보고와 성과를 토대로 향후 나아갈 비전을 발표했다.

 

2018년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 선정되어 올해 4년 차를 맞이한 사업단은 약돌한우, 약돌돼지의 명품화·산업화·고부가가치화를 목표로 약돌축산물의 생산과 판매지원 및 생산농가 전문화, 신상품 개발 등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해왔다.

 

그 결과 문경약돌축산물의 거점이 되어 줄 문경약돌축산물종합유통센터가 건립되었고 코로나라는 어려운 상황과 비영리 사업단이라는 한계 속에서도 홍보효과와 추가매출을 2억 가까이 만들어 내는 등의 성과를 이루어냈다.

 

 

사업단은 이날 보고회에서 2022년부터를 문경약돌축산물의 6차산업화 2단계로 보고 6차산업화의 완성을 위해 대국민 체험 접점을 증대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이를 위해 비영리 사업단으로서 갖는 제도적 한계를 명품화 비영리 법인대국민 체험촉진 영리법인설립을 통해 극복하고 기획, 생산, 체험이 일괄 체계화된 플랫폼 사업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비영리명품화 사업단을 통해 사업단의 공적 마케팅을 지속하고 영리명품화 기업을 통해 사업단 마케팅을 위한 재원을 확충하는 등 명품화사업을 플랫폼화하고 수요확산을 위해 조직을 정비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한우·돼지 가공 공장 설립 약돌축산물 활용 공방 및 카페 창업 활성화 문경장터 약돌며느리 채널 활성화 동물복지와 테마팜·테마타운이 조성 될 예정이다.

 

그리고 문경약돌한우플라자와 축산물종합유통센터를 중심으로 문경약돌한우돼지 테마타운과 문경약돌돼지 빌리지, 문경약돌돼지 특화거리, 문경약돌한우 빌리지를 연결하는 문경약돌축산물 명품화 다이아몬드 벨트가 구축될 계획이다.

 

권용문 사업단장은 축산물은 가공과 유통이 까다로워 사업 진행이 쉽지 않았으나 지역 축산물 브랜드로서 좋은 성공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현재 간편식과 축산물 가공식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높아지고 있어 내년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2단계 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71 

 

문경약돌축산물 영리법인·다이아몬드 벨트 만든다!

권용문 단장, 29일 성과 보고회 및 브랜드 발전방향 워크샵서 성과보고와 중장기 비전 제시 3년 간 문경약돌축산물종합유통센터 건립,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매출 2억 달성 등 성과대국민 체험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