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설 선물은 경북 사회적경제 상품으로 준비하세요!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 12. 11:20

본문

- 이달 26일까지 경북 사회적경제 우수상품 20% 할인판매 -

- 우체국쇼핑몰 및 롯데ON에 경북 사회적경제 전용관 개설 -

- 전국 공공기관 1천개소에 상품안내서와 주문서 발송 등 적극 홍보 -

 

 

경상북도는 이달 26일까지 우체국쇼핑몰, 롯데ON(롯데백화점)에 경북 사회적경제기업 전용관을 개설하고, ‘경북 사회적경제기업 생산제품 설맞이 20% 특별할인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우체국쇼핑몰 위누리관 : 1.7.() ~ 1.26.() / 롯데ON 경북마켓 : 1.4.() ~ 1.26.()

 

이번 행사는 기존에 운영하던 우체국쇼핑몰 지역브랜드관의 위누리관과 함께 롯데ON(롯데백화점) 스페셜스토어에 경북마켓을 개설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설맞이 판로를 지원한다.

 

우체국쇼핑몰의 위누리관(경북 사회적경제 전용관)’에서는 우수한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농수산물과 가공품, 식품 등 100여종 이상의 명절 선물용 상품을 할인판매하고 있다.

 

특히, 이번 특판전에는 롯데쇼핑과 롯데백화점 포항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롯데ON 롯데백화점몰에 경북마켓이라는 경북 사회적경제기업 전용관을 개설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30여종의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이와 함께 경북도는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이 다양한 판로를 통해 소비될 수 있도록 전국 공공기관 1000개소 및 협력 민간기업에도 상품안내서와 주문서를 발송해 구매력이 높은 기관기업의 동참을 요청했다.

 

특판전에 참여한 기업대표는 코로나로 인한 경제침체가 계속 되면서 판로가 막혀 답답할 때 경북도에서 적극적으로 여러 공공기관, 민간 유통사의 특판전 참여를 유도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숨통을 틔어주고 있다라면서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비쳤다.

 

우체국쇼핑몰을 통한 사회적경제 명절 기획전은 2020년 설 명절 25000만원을 시작으로, 지난해 추석에는 56000만원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7억 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21년 경북 사회적경제 추석 특판전 최다 판매상품>

한우한돈 선물세트 : 푸드앤디자인협동조합(경주, 인증사회적기업)

대게 어간장 : 더동쪽바다가는길(영덕, 인증사회적기업)

오미자청 및 오미자김 : 문경미소(문경, 인증사회적기업)

부각 세트 : 그린벨트의 친구들(칠곡, 인증사회적기업)

사과배 선물세트 : 흙사랑영농조합법인(영주, 인증사회적기업)

 

경북도는 꾸준한 판로지원사업을 통해 매년 사회적경제기업의 매출액 증가 및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등 기업의 경쟁력이 해마다 개선되면서 전국 최고의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매년 사회적경제 판로지원실적의 꾸준한 상승세에 힘입어 2021년에는 경북 사회적경제기업의 매출액이 지역내총생산(GRDP)0.54%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다.

GRDP 대비 사회적경제 비중 : (‘19) 0.3% (‘20) 0.36% (‘21) 0.54%

 

이영석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사회적경제기업은 공동체 회복을 통한 지역 활력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면서, “사회적경제의 육성을 위해 공공기관, 대형중견 유통사 등 다양한 유통거래처를 꾸준히 확보할 수 있도록 민간과 협력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64 

 

설 선물은 경북 사회적경제 상품으로 준비하세요!

- 이달 26일까지 경북 사회적경제 우수상품 20% 할인판매 -- 우체국쇼핑몰 및 롯데ON에 경북 사회적경제 전용관 개설 -- 전국 공공기관 1천개소에 상품안내서와 주문서 발송 등 적극 홍보 -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