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점촌초, 2022학년도 신입생 52명 입학 … 전교생 등교 개학 해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3. 8. 16:13

본문

 

점촌초등학교(교장 정인자)는 지난 2‘2022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및 전교생 등교 개학을 했다고 밝혔다

 

각 교실에서는 학교 방송을 통하여 새로 만난 담임선생님과 인사를 하며 방송 시업식을 하였고, 1학년 신입생은 으뜸관에서 6학년 선배들의 축하를 받으며 입학식을 가졌다.

 

 

학교에서는 신입생들의 입학과 재학생들의 신학년 개학을 준비하며 교실, 복도, 급식시설,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한 소독 방역을 실시하였고, 생활속 거리두기를 위한 책상 배치와 학급별 체온기록 물품, 실별 예방물품함(손소독제, 마스크, 소독용 스프레이, 소독용 티슈)을 비치했다.

 

등교 전 신입생을 포함한 전교생은 학생건강 자가 진단을 실시하고, 전체 교직원들은 업무를 분담하여 발열체크 및 손소독제를 사용하도록 했다.

 

또 학부모에게는 개학 준비 사항을 사전에 안내하여 학급별 등교 중지 학생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안내했다.

 

 

새로운 담임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아이들은 인사의 시간을 가졌으며 새학년 생활수칙과 학습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입학식에서 정인자 교장은 1학년 신입생 52명에 대한 입학 허가 선언과 입학 축하 선물을 증정했다.

 

신입생 고○○학생은 입학식을 가지며 운동장이 넓고 놀 것이 많아서 좋아요. 체육관에서 뛸 수 있어 기분이 좋아요! 교실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기뻐요!”라며 입학의 기쁨을 나타내었다.

 

1학년 신입생은 입학 첫날 학교 급식실에서 초등학교 생활의 첫 급식으로 점심을 먹었다. 새 학기 학생들은 학교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리라 기대된다.

 

정인자 교장은 어려운 시기인 만큼 등교 이후 철저히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을 지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학부모님들이 학생을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학교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959 

 

점촌초, 2022학년도 신입생 52명 입학 … 전교생 등교 개학 해

정인자 교장, 신입생 축하 선물 증정하고 '방역수칙 지켜 달라!' 당부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