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성초, 학교 내 “클라이밍 놀이장” 및 “방방장” 개장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3. 8. 16:41

본문

 

동성초등학교(교장 김봉수)37() 코로나19 단계에 따른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1~6학년 재학생 33명을 대상으로 클라이밍 놀이장과 방방장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동성초는 교육부에서 주관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2022학년도 1학기 완공을 목표로 환경친화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전면 교육 환경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육주체의 의견을 새로운 학교 설계에 반영하기 위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용자 설계 공모를 실시하였으며,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난 학년말 방학기간에 클라이밍 놀이장과 방방장을 설치했다.

 

 

지난 7일 클라이밍장 놀이장과 방방장 개장에 앞서 문경국제클라이밍센터 신상영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1~3교시 3시간 동안 3그룹으로 나눠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클라이밍에 필요한 준비물과 복장, 준비 운동, 홀더 잡는 법, 손과 발의 이동 방법, 안전하게 클라이밍 하기 위한 방법과 주의 사항 등을 시범과 함께 교육 받았다.

 

 

또 클라이밍 놀이장 체험후에는 담임 선생님들과 방방장 시설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6학년 황00학생은영강공원에 있는 국제클라이밍장에 부모님이랑 가서 체험해 본 적이 있었는데, 너무 재미있어 우리 학교에도 클라이밍장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사용자 설계 때 설치 의견을 내었는데, 교장선생님이 우리들의 의견을 존중해 클라이밍장을 설치해 주셔서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또한, 2학년 김00 학생은 학교에 방방장이 있어 신나게 놀수 있게 해주셔서 교장선생님과 선생님들에게 감사합니다라고 하며, “클라이밍 놀이장도 있고 방방장도 있어서 앞으로 학교 생활이 더 재미있어 질 것 같다고 하였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961 

 

동성초, 학교 내 “클라이밍 놀이장” 및 “방방장” 개장

김봉수 교장, 1~6학년 재학생 33명 대상으로…미래학교 프로그램 운영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