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 울진 산불 복구 성금 5천만원 쾌척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3. 21. 15:06

본문

 

경상북도는 21일 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회장 이방우) 회장단이 도청을 방문해, 울진 산불피해의 조속한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써 달라며 회원들이 정성을 담아 마련한 성금 5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철우 지사를 비롯해 우방우 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장과 회장단,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전찬걸 울진군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성금은 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 회원들이 고향사랑의 마음 담아 십시일반 자발적인 모금으로 마련됐으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울진 산불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소중히 쓰일 예정이다.

 

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는 지난해 2월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설맞이 고향사랑 나눔성금 천만 원을 기부했다.

 

또한, 매년 고향사랑 경북사랑 나눔운동성금을 기부하는 등 고향에 어려움이 있을 때 마다 아픔을 함께 나누고 고향발전을 돕기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과 애향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한편, 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는 2002년 설립되어 130만 명의 대구경북 출향인을 보유하고 있는 향우단체로 대구경북과 부산시와의 교류협력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우방우 회장은 비록 몸은 고향을 떠나 있지만, 마음은 항상 그리운 고향을 향해 있다, “많은 어려움과 아픔을 겪고 있는 고향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철우 지사는 매번 지역에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고향을 위해 발 벗고 나서 주시는 우방우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분들께 감사드린다,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을 더해 피해 주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쓰겠다고 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2069 

 

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 울진 산불 복구 5천만원 쾌척

이방우 회장, 수구초심으로…고향 아픔 나눠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