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수목원, 2022년 식물·꽃 표본 전시회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6. 13. 11:20

본문

- 이달 14~27일까지 경상북도 수목원에서

- 싱그러운 여름 ! 봄의 생기 간직한 식물꽃을 만나요 !

 

 

경상북도는 이달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포항에 위치한 경북수목원에서 ‘2022년 식물·꽃 표본 전시회를 연다.

 

올 봄 수목원에서 싹틔우고 꽃을 피운 식물들을 오랫동안 남기고 감상하기 위해 이를 표본으로 제작해 수목원 숲해설 전시관에서 전시한다.

 

 

경북수목원에서는 수목원으로서의 학술적 기능에 충실하면서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식물표본을 만들어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희귀특산종인 금붓꽃, 이른 봄 눈 속에서 꽃을 피우는 세복수초, 울릉도 특산식물 섬벚나무 등 130여점을 제작해 관람객들에게 첫선을 보인다.

 

전시관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한편, 수목원내 55ha의 전시원에는 테마별로 다양하고 특색 있는 2200여종의 식물자원이 숲을 이루고 있고, 주변으로 20km 넘게 조성된 생태탐방로에는 한창 녹음이 짙게 드리워져 시원한 산행을 즐길 수 있다.

 

또 산림전문교육을 이수한 숲해설가와 숲길등산지도사가 배치돼 있어 다양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임시영 경북도 산림자원개발원장은 해발 650m에 위치한 경북수목원에서 봄의 기운을 눈으로 보고, 또 울창한 나무그늘 아래에서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에 더위를 식히며 유익하고 편안한 휴식의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2564 

 

경북수목원, 2022년 식물·꽃 표본 전시회 개최

- 이달 14~27일까지 경상북도 수목원에서- 싱그러운 여름 ! 봄의 생기 간직한 식물⦁꽃을 만나요 !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