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 ‧ 남원시 협의회, 자매결연 교류행사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6. 13. 11:54

본문

- 6.10.()~11.() 2일간, 전북 남원에서 만나

- 국민대통합, 양 도시 상생과 공동발전 협약 체결

 

 

바르게살기운동문경시협의회(회장 손국선)와 바르게살기운동남원시협의회(회장 성용경)610()부터 611() 2일간 전라북도 남원에서 자매결연 교류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두 협의회는 지난 2019년 민족의 단결과 통일 저해한 고질적인 병폐인 지역갈등해소 노력과 영호남 화합으로 국민대통합운동에 동참이라는 공통분모로 자매결연을 갖고, 양 도시의 상생과 공동 발전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처음 개최하는 행사로 각 협의회의 우수사례도 공유하고, 남원시협의회와 문경시협의회가 합동으로어르신 초청 효() 잔치를 개최하고 참석한 어르신들께 식사 봉사활동도 같이 하였으며 특히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협의회 회장단의 색소폰 공연은 어르신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손국선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협의회장은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교류가 없어 아쉬웠으나, 이번 교류행사를 통해 문경시와 남원시의 우호 관계가 한층 더 깊어지고 상생발전을 도모하게 되길 바라며 자매결연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기홍 새마을체육과장은 두 바르게살기운동 협의회가 문화와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발전하는데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2566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 ‧ 남원시 협의회, 자매결연 교류행사 개최

- 6.10.(금)~11.(토) 2일간, 전북 남원에서 만나… - 국민대통합, 양 도시 상생과 공동발전 협약 체결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