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달희 경제부지사, “포스텍 연구중심의대 설립” 속도 내달라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8. 3. 14:53

본문

- 바이오헬스산업 혁신 이끌 의사과학자 양성 위해 관계기관 노력 당부

- 포스텍 연구중심의대 설립 가속화, 지역의료계 공감대 마련 강조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83() 오전 1030분 포스텍 본관 회의실에서 포항시 관계자를 비롯한 반창일 포스텍 대학원장, 김철홍 IT융합공학과 교수와 함께 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설립 추진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의대 교육프로그램, 민간 재원 확보 및 지역의료계 협력 방안 등 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및 스마트병원 설립을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경북도는 새 정부 국정과제에 국가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한 의사과학자 양성이 포함되는 가시적인 성과를 이뤘다.

 

이에 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설립의 필요성에 대한 각 계 각 층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

 

특히, 정계학계의료경제계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회 출범과 비전 선포식을 통해 연구중심 의대 설립을 본격적으로 알리고 정원 확대를 위한 관계부처 건의 등 성공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지방경쟁력이 곧 국가경쟁력이고, 국가바이오헬스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의사과학자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연구중심 의대 설립에 대한 지역 의료계 공감대 형성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2925 

 

이달희 경제부지사, “포스텍 연구중심의대 설립” 속도 내달라

- 바이오헬스산업 혁신 이끌 의사과학자 양성 위해 관계기관 노력 당부- 포스텍 연구중심의대 설립 가속화, 지역의료계 공감대 마련 강조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