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철우 도지사,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 조문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9. 13. 21:00

본문

-하회마을 충효당 앞에 설치된 추도단상 찾아 깊은 애도 표해

- 99년 여왕에 이어 아들 앤드류왕자 방문, 경북과 각별한 인연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3일 안동 하회마을 서애 류성룡 선생의 종택인 충효당 앞에 마련된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 추도 단상을 찾아 조문했다.

 

이날 이철우 도지사는 오전 도청에서 가진 간부회의를 마치고, 회의에 참석한 도청 간부들과 함께 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김대중 대통령 내외의 초청으로 한국을 국빈 방문해 1999421일 한국 전통문화의 정수인 안동 하회마을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73세 생일상을 받으며 안동과 인연을 맺었고 이는 한·영 외교사에 중요한 연결 고리가 됐다.

 

여왕은 방문 이후에도 한국측 인사들에게 하회마을 방문 시 환대를 기억한다며 깊은 인상을 받았음을 여러 차례 언급하기도 했다.

 

20년 후인 2019년 앤드류 왕자가 여왕이 다녀간 하회마을, 농산물 도매시장, 봉정사를 차례로 방문해 영국 왕실과 각별한 인연을 맺기도 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께서 안동 하회마을을 한국 속의 한국(Korea in Korea)’이라고 극찬하며, 도민에게 큰 자긍심을 심어줬다여왕님의 고귀한 삶을 기억하며 300만 도민과 함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철우 도지사는 지난 9일 엘리자베스 여왕의 서거를 애도하며 보도자료를 통해 조의를 전한 바 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120

 

이철우 도지사,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 조문

-하회마을 충효당 앞에 설치된 추도단상 찾아 깊은 애도 표해- 99년 여왕에 이어 아들 앤드류왕자 방문, 경북과 각별한 인연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