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철우 도지사, 미주한인상공인들과 경제연합체제 구축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9. 25. 11:35

본문

- 22, 49LA한인축제 경북도 경제통상 사절단 파견

- 미주한인경제인 간담회 개최

- 23, 미주한인상공인총연합회 경제협력 양해각서 체결

- LA총영사, 영호남 자치단체장 한자리에 모여

 

 

올해로 49회를 맞이한 LA한인축제에 경북도는 이철우 도지사를 대표단으로 한 대규모 농수산물 통상사절단을 파견했다.

 

 

이번 축제에는 역대 가장 많은 업체와 기관단체가 참여해 경북 경제통상 강화와 농산물의 미국 판로개척에 나섰다.

 

 

방문 첫날인 지난 22일에는 한인축제 개막식에 참석했다.

 

한류의 힘으로 회복과 화합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축제는 LA에 있는 우리 교민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대거 참석해 한국 문화를 세계로 알리는데 돈독한 역할을 했다.

 

 

개막식에 참석 한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진 이번 축제가 재외동포사회를 하나로 모으고, 다민족, 다인종, 다문화가 어우러지는 화합과 감동의 현장이 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개막식에 이어 미주대구경북향우회 회장 등 경제인 50명을 초청해 그간 경북의 경제발전에 큰 공로가 있는 이용규 고문과, 장정숙 오렌지카운티 호남 향우회장에게 감사패도 수여했다.

 

이는 앞으로 영호남의 경계를 허물고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겠다는 이철우 도지사의 깊은 뜻이 담겨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여러분들이야 말로 한국을 세계에 알리고 한국의 위상을 더 높이는 한국의 애국자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조국의 명예와 발전을 위해 이 곳 미주 사회에서 큰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LA 방문 둘째 날인 지난 23일에 현지 언론사를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방문 목적과 경북 경제통상 발전방향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한국과의 무역량이 두 번째인 미국과에 교역관계에서경북의 우수 농수산물을 세계에 알리고 세계인들이 즐길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현지 농수산물 바이어들과 협력 강화하고 경제단체와의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수출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이를 위해 한국과 미주 무역의 주춧돌인 미주한인상공인총연합회(연합회장 황병구)와 미국 수출지원 및 경제통상 분야의 상호협력과 청년인력의 세계진출 활성화 및 다양한 문화교류사업 분야의 국제적 연계를 위해 공동협력하기로 했다.

 

 

경북의 대미 수출은 202054억불 에서 202162억불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활발한 교역이 이뤄질수 있도록 대외 여러 기관과도 꾸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 한식의 세계화와 경북청년 쉐프 인력들의 미국진출을 위해 RKFA협회(회장 유석종)와도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경북은 음식 디미방을 통해 전통음식을 잘 보존하고 발전시키고 있다. 이에 경북 음식문화를 세계에 전파할 수 있는 기틀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하여 이날 협약을 체결하고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오후에는 김영완 LA총영사의 초청으로 관저를 찾아 전남과 전북도지사와 함께 영호남 지역의 상생 경제발전과 LA지역과의 경제교역 활성화를 위해 구체적인 대화를 나눴다.

 

LA매트로 경제권은 뉴욕매트로 경제권과 도쿄수도경제권에 이어 세계 3위의 경제권역에 해당한다.

 

 

이어 LA지역에 가장 영향력이 있는 라디오코리아의 생방송 프로그램인 라이브데스크에 출연해 경북의 우수 농수산물을 홍보, 민선 8기 경북도의 주요정책과 방향을 제시했다.

 

 

또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회장으로서의 역할도 착실히 수행하겠다무엇보다 LA교민들이 멀리 지구반대편에서 항상 한국을 빛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LA지역에서 가장 활발히 경북의 농수축산물을 수입해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는 울타리USA 배송센터를 방문, 신상곤 대표를 만났다.

 

 

이 자리에서 이철우 도지사는경북은 농지면적이 가장 커 생산량 1위인 농수축산물이 여럿 있다앞으로 더 좋은 상품이 개발생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농업정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곳 미국에서 경북 우수농산물 판매에 더 신경써 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172 

 

이철우 도지사, 미주한인상공인들과 경제연합체제 구축

- 22일, 제49회 LA한인축제 경북도 경제․통상 사절단 파견- 미주한인경제인 간담회 개최- 23일, 미주한인상공인총연합회 경제협력 양해각서 체결- LA총영사, 영호남 자치단체장 한자리에 모여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