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산양면 과곡1리 마을복지계획 주민선포식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1. 24. 17:39

본문

 

문경시이웃사촌복지센터는 지난 23일 산양면 과곡1리 마을회관에서 신윤교 이웃사촌복지센터장, 남명섭 산양면장,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주도 마을공동체 구축을 위한 마을복지계획 수립 내가 만드는 우리 마을마지막 단계인 마을복지계획 주민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비전 선포 및 마을복지계획 수립 진행 과정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주민 참여로 수립된 마을복지계획 의제를 주민이 직접 발표하며 지역사회의 공유를 통해 마을 주민 간 소속감 및 실행력을 북돋는 계기가 됐다.

 

지난 9월 찾아가는 마을복지학교를 시작으로 총 5회기의 주민간담회를 통해 마을의제 발굴 - 해결방안 모색 - 실천 활동의 과정을 거치며 도출된 다 함께 건강한 우리 마을쾌적하고 즐거운 마을 만들기를 주민들의 투표로 복지 의제 및 생활 의제로 선정됐다.

 

산양면 과곡 1리 김창규 이장은 찾아가는 마을복지학교 교육과 선진지 배움 여행으로 마을공동체를 위한 우리들의 역할에 대해서 고민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이웃사촌복지센터의 지원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마을복지계획을 선포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신윤교 센터장은 민간 사회복지기관과 행정기관뿐만 아니라 주민이 주도하여 함께 이루어지는 과정이 있었기에 지금의 마을복지계획 주민선포식을 개최할 수 있는 것 같다.”주민 참여로 수립된 마을복지계획이 의도한 대로 잘 실행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문경시이웃사촌복지센터는 향후 주민 주도적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의제별 실천 그룹 구성과 마을복지계획 실행 및 평가를 세부적으로 계획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716 

 

산양면 과곡1리 마을복지계획 주민선포식 개최

문경시이웃사촌복지센터는 지난 23일 산양면 과곡1리 마을회관에서 신윤교 이웃사촌복지센터장, 남명섭 산양면장,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주도 마을공동체 구축을 위한 마을복지계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