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은초등학교(교장 권미숙)20211029()에 희양분교장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름에서 어울림으로다문화교육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매년 10월 마지막 날에 행해지는 서양의 대표적인 축제인 할로윈(Halloween)을 경험해 봄으로써 세계의 다양한 축제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통하여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개방적인 태도를 함양하기 위한 취지에서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각종 할로윈 의상과 도구들을 활용하여 유령, 마녀, 요정 등의 분장을 하고 각 교실을 돌아다니며 사탕과 초콜릿을 나누었고, 할로윈 장식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축제 분위기를 만끽하였다. 또한 요즘 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달고나 만들기 체험을 통해 각자 만든 간식을 포장하여 서로의 호박 바구니에 담아 주면서 함께 즐기고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른 나라의 축제를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진짜 재미있었어요”, “내가 만든 간식을 함께 나누어 먹으니 기분이 좋았어요라며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권미숙 교장은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평소 접하지 못한 활동을 통하여 일상에 활력을 얻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69 

 

가은초, ‘다름에서 어울림으로’세계 축제 문화 체험 실시

권미숙 교장, 다문화교육 특별프로그램 운영

www.mgilbo.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