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점촌초, 5학년‘사회성 결손 회복지원 프로그램’운영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1. 11. 1. 15:58

본문

경북 문경 점촌초등학교(교장 노동하)1025(), 29() 이틀간,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성 결속 회복을 위한 우리 모두 다함께!’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진행된 이번 사회성 결손 회복지원 프로그램은 5학년 국어과 연극 단원과 진로 활동을 연계하여 실시하였다.

 

25()에는 극단의 배우와 함께 뮤지컬으로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몸짓으로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9()에는 실제 뮤지컬 대본을 가지고 자신이 맡은 인물을 떠올리며 무대 연기를 연습한 후 실제 공연을 하면서 프로그램을 마무리하였다.

 

사회성 결손 회복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한 5학년 변○○ 학생은뮤지컬을 처음 경험에 보았는데 직접 배우가 와서 자세히 설명도 해주고 직접 연기도 해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라며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노동하 교장은이번 사회성 결손 회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결손된 우리 학생들의 사회성을 회복하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점촌초등학교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사회성을 함양하고 몸과 마음 건강을 총체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71

 

점촌초, 5학년‘사회성 결손 회복지원 프로그램’운영

노동하 교장, 직접 체험하는 뮤지컬을 통한 인성함양 교육

www.mgilbo.co.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