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 맞춤형 복지설계 서비스 지원 ‘행복설계사’ 모집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2. 20. 15:25

본문

- 7개 시군 31명 선발, 행복설계사 시범사업 실시

 
 
 

경북도는 도민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개인 맞춤형으로 설계·안내하고, 원하는 복지를 적시에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행복설계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행복설계사 사업*’은 그간 중앙·획일적인 복지에서 벗어나 내가 중심이 되는 복지로 패러다임 변화를 추구하며 도민이 중심이 되는 복지 경북을 실현하고자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 누구에게나 찾아가고, 서비스 찾아 맞춤 설계하고, 행복 찾는 내가 중심이 되는 복지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공모에 선정돼 올해 총 69000만원의 사업비로 시범사업으로 추진된다.

 

행복설계사는 7개 시군(경북행복재단, 포항시, 안동시, 구미시, 상주시, 문경시, 청송군, 성주군) 31(경북행복재단 1, 시군 30)을 선발해 시군 행정복지센터 또는 이웃사촌복지센터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참여자 요건은 만 50세이상 ~ 70세미만 신중년 지역민이면서 사회복지·보건의료 분야 경력 3년 이상이거나 사회복지사 2급 이상, 보건·의료관련 자격증 소지자이며, 기 공고된 경북행복재단 1명을 제외한 시군 30명에 대한 접수는 228일부터 36일까지로 경북행복재단 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행복설계사는 수요자가 원하는 복지서비스를 개인 맞춤형으로 직접 찾아 지원하는 활동을 하게 되며, 도민의 복지서비스 체감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www.gb.go.kr) 및 경북행복재단 홈페이지(www.gh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도형 경북도 사회복지과장은 행복설계사를 통해 도민에게 직접 찾아가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함으로써 도민이 필요한 복지혜택을 받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528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