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초등학교(교장 김봉수)2021114() 5~6학년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맹글마루)에서 운영하는 1일 메이커체험교실에 참여하였다.

 

그 내용으로는 나무를 직접 재단하고 손질하여 자신만의 벽걸이 시계를 만드는 활동으로 설계에서 제작까지 조작활동을 하는 목공 체험이었다.

 

학교에서는 쉽게 할 수 없는 나무 재단이나 목공용 공구 사용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고, 자신이 구상한대로 벽시계를 꾸미며 심미적 감성 역량도 증대시킬 수 있었다.

 

또한 농촌지역 소규모학생들에게 올해 새롭게 개관한 메이커체험관의 우수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하여 부족한 지역의 교육시설 및 인프라의 약점을 만회할 수 있었다.

 

활동에 참여한 5학년 연○○ 학생은 평소에 목공에 관심이 있었고, 만들기를 좋아하였는데 내가 만들고 싶은 것을 그대로 만들어내니 뿌듯하였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DIY목공체험 중 사포질을 하던 6학년 김○○ 학생은 집에서 사용하던 가구가 이러한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힘들게 만든 만큼 아껴 쓸 수 있도록 노력 해야겠다며 자신의 소감을 말하였다.

 

동성초등학교는 특성과교육의 일환으로 다양한 메이커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메이커데이, 메이커프로젝트, 메이커 공동교육과정, 체험학습 등 다양한 방면으로 학생들에게 우수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하여 소규모 학교의 학생들의 경쟁력이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565 

 

동성초, 뚝딱뚝딱 나만의 우리집 시계를 만들어요!

김봉수 교장, 2021학년도 1일 메이커체험교실 참여

www.mgilbo.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