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확실한 지방시대 위해 청년끼리 머리 맞대보자!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8. 18. 09:07

본문

- 국무조정실 중앙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경북 청년정책 현장방문

- 중앙정부와 지역청년 직접 만남 통한 청년정책 협력의지 다져

경북도는 817Y-STAR 경산 청년창의창작소에서 국무조정실 중앙 청년정책조정위원회와 경상북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청년정책참여단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청년정책 생생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앙과 지역 청년의 직접 만남을 통해 청년정책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청년정책을 심의·조정하는 중앙 및 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중심으로 교류의 시간을 갖고 청년정책 발전을 위해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로서, 2023년 청년정책 정부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한 경북도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특히, 이 자리에서 경북은 청년 지방 정주시대로 대전환을 골자로 K-로컬 7대 프로젝트, K-U시티 프로젝트, 고졸청년 성공시대 등 청년정책 대전환을 위한 전략을 발표했으며 청년들의 솔직한 생각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차순애 경북도 청년정책과장은 지방시대의 답은 청년이다. 오늘 만남을 계기로 중앙-경북 청년정책조정위원회와 경북청년정책참여단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정부와 경북이 유기적으로 융합된 청년정책을 고안해내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추현호 중앙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은 경북의 지방시대 기조와 그 중심에 청년이 있다는 것에 적극 공감하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과 직접 소통하며 중앙 청년정책을 수립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