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은초등학교(교장 권미숙)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사과데이 행사의 날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평소 친구 간에 전하지 못한 사과의 마음을 편지에 담아 달콤한 사과와 함께 전해줌으로써 교우관계를 회복하고 나아가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취지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각 반 교실에서 사과에 관한 영상을 시청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공감하기 활동을 통하여 평소 친구 간에 오해와 갈등을 빚었던 말과 행동들에 대해 되짚어 보았다. 그리고 선생님이 나눠준 종이에 그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을 담은 글을 쓰고, 사과와 함께 친구에게 직접 전해주면서 교우관계를 돈독히 다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과데이 행사에 참여한 4학년 김○○학생은 그동안 친구에게 쑥스러워서 말을 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사과를 하고 나니 마음이 가벼워졌어요라고 말했고, 6학년 박○○학생은 친구에게 편지와 사과를 받으니 고맙기도 하고 한편으로 저도 미안한 마음이 들었어요라고 말하며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권미숙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학생들이 친구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보고 서로 간에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614 

 

친구야, 내 마음이 담긴 사과를 받아줘!

권미숙 교장, 가은초, 생명사랑과 학업중단예방 및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

www.mgilbo.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