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은아자개시장, ‘가은에 취하다’ 이색축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10. 11. 10:43

본문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가은읍에 위치한 가은아자개시장은 매주 토요일 토요그린마켓운영에 이어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을 추진 중인 가은아자개시장은 전통주를 테마로 한 장터 분위기와 가을 풍경에 어울리는 가은에 취하다축제를 1014일 과 15일 양일간 가을 단풍객 유치에 나섰다.

 

주변 관광지에 비해 숙박지가 부족한 지역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장터 공간에서의 12일 캠핑 체험에 도전하는 가족을 모집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소정의 참가비를 내고 캠핑에 참여하는 가족에게는 시장 인근에 위치한 문경에코월드가족 무료입장권을 비롯해 문경약돌 삼겹말이와 시장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침 식사권을 제공한다.

 

공간 규모가 한정되어 있어 참가 신청 텐트 수는 15팀 내외로 제한적이다. 해가 지면 캠핑 가족들을 위한 모닥불 콘서트가 장터 중앙에서 열려 가을 감성에 흠뻑 빠질 수 있다.

* 장터 캠핑체험 신청은 가은아자개시장 공식홈페이지(http://gaeunmarket.or.kr)에서 가능하다.

 

주간에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짚풀공예 체험 및 전시장이 운영되고, 샌드아트 체험, 옛날 의상 체험을 비롯하여, 전통 전 만들기, 전통주 체험 등 다채로운 참여 행사가 열린다.

 

애주가들에게 반가운 소식도 있다. ‘102023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우리 술 탁주 생막걸리 전통주류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문경새재양조장 만복 생막걸리와 가은아자개시장 간의 상생 협약으로 막걸리 무한리필 이벤트문경약돌한우육전을 비롯한 다양한 장터 음식 판매가 어우러진다.

 

한편에선 상인들로 구성된 아자개협동조합주최로 시장 특화상품으로 개발 중인 제비쑥떡시식품평회가 열려 이색적인 맛을 더한다.

 

축제기간동안 가은아자개시장 장터 입구에는 야외 신발장이 설치된다. 전통시장의 쇼핑은 대형마트와 달리 발품이 경쟁력이다. 이에 재미를 더하고,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맨발 장보기 체험 도전자를 즉석에서 모집한다.

 

맨발 장보기 체험과 장터 투어를 통해 맨발 걷기가 건강에 주는 효과 등을 홍보한다. 가은아자개시장 상인회와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은 안전한 맨발 장보기 체험을 위해 사전에 장터 일원을 청소하는 등 체험객 안전에 만전을 기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가은아자개시장은 일부러 찾아오지 않으면 안 되는 지리적 위치의 약점이 있는 곳이라며, ‘가은에 취하다축제가 경쟁력을 갖춘 독특함으로 무장하여, 위축되었던 상경기 회복에 신호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가은아자개시장 성운모 상인회장은 가은아자개시장이 다양한 콘텐츠로 지속적인 도전과 실험을 통해 진정한 문화관광형시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출처: 가은아자개시장 공식홈페이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