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23회 새마을문고 글·그림 문화경진대회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10. 23. 07:15

본문

-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서 글과 그림을 통해 재능을 마음껏 펼쳐

- 경상북도새마을문고, 지역 문화 창달에 기여

 

 

경상북도는 지난 21일 경산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서 도내 초··고등학생 및 학부모 등 도민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새마을 글·그림 문화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는 가족, 새마을문고, 지구환경를 주제로 도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마련하고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교양 함양을 위해 새마을문고경상북도지부(회장 김성환) 주최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대회는 백일장 운문(초등중등고등일반부) 백일장 산문(초등중등고등일반부) 사생대회(유치부초등중등고등일반부) 오행시 짓기 등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대회에 참여한 청소년들과 도민들은 주어진 시제에 대해 자유롭게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등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다.

 

또 페이스 페인팅, 타로카드, 키링만들기 부스 등 문화체험은 물론, 토크 콘서트, 시낭송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출품된 작품들은 관련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별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엄선 후 백일장 부문 최우수 10, 우수 20, 사생대회 부문 최우수 6, 우수 12점 등 수상작을 선정해 연말 ‘2023년 국민독서경진 경북예선대회개최 시 시상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대회에서 글과 그림을 통해 자신만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 “경북의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격려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