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 선유구곡 라디엔티어링’ … 21일, 안동MBC라디오 생방송 이벤트 진행 해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10. 23. 10:40

본문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경상북도와 함께 주최하고 ()세계유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문경 선유구곡 라디엔티어링행사를 지난 21일 문경시 가은읍 완장리 선유구곡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문경 선유구곡 라디엔티어링은 선유구곡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고 라디오를 들으며 걷는 행사로 구곡문화를 즐긴 옛 선비들이 되어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경북구곡길홈페이지(gugokgil.com)에서 사전 예약을 통하여 접수된 2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운강 이강년 기념관에서 출발하여 선유동 제2주차장까지 선유구곡길 4.0km를 걸으며 진행됐다.

 

이날 행사 중 걷기가 시작되는 12시부터 2시간 동안 안동 MBC라디오가 생방송으로 진행되었으며 음악공연, 해시태그 이벤트,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들로 채워져 참가자들이 지루할 틈이 없이 진행됐다.

 

이러한 모습들은 유튜브 생방송으로도 송출되어 많은 시청자들도 함께 즐길 수 있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라디오 전화 인터뷰에서 문경 선유구곡은 산림청 2018년 숲길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곳으로 신선이 머무르는 곳이라고 불릴 만큼 멋진 풍광을 통해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