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 ‘드라마 온 잇’ 비즈매칭 행사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11. 11. 07:19

본문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지난 9일 오후 1시부터 10일까지 12일간 문경 페트로 호텔(구 문경새재 라마다 호텔)에서 드라마 제작사, 지자체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드라마 온 잇비즈매칭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문경시가 주최하고 문경관광진흥공단, 아리씨가 주관한 행사로 드라마 콘텐츠 트렌드 등 세션별 세미나 운영 드라마 제작사 극본 피칭 및 지자체 관계자와 비즈니스 매칭 주요 관광지 및 익스트림 투어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 1일 차에는 정형수 드라마 작가의 드라마 콘텐츠와 지역문화의 상생’, 김동현 관광진흥과장의 영화·드라마가 사랑하는 도시 문경 소개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운영했으며, SLL, 스튜디오S, 래몽래인, 와이낫미디어 등 드라마 제작사의 피칭과 함께 지자체 담당자와의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했다.

 

행사 2일 차에는 드라마 제작사, 지자체 담당자들과 함께 문경관광사격장, 문경새재 어드벤처파크 등 주요 관광지 및 익스트림 투어를 했다.

 

김광선 아리씨 대표는 드라마 촬영의 메카인 문경에서 드라마 제작사와 지자체 간 비즈매칭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양질의 작품 매칭을 통해 드라마 제작사와 지자체 모두 큰 성과를 이루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문화의 상생을 위하여 드라마 제작사와 지자체 간 소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앞으로도 문경시는 영화·드라마 촬영하기 좋은 도시로서 제작 지원 등 촬영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