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인 세시봉-통기타반을 1130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자기계발 프로그램은 자신의 흥미와 관심에 따른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자신에 대한 자기효능감을 향상하여 성공적인 사회진입과 학업복귀를 돕기 위해 운영하는 것으로 문화예술 영역은 물론 신체단련, 과학정보, 환경보존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로 운영할 수 있다.

 

이번에는 통기타에 관심이 있는 학교 밖 청소년 3명을 대상으로 세시봉-통기타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

 

세시봉 프로그램은 통기타의 기본이 되는 스케일을 배우고 기본 코드와 스트록을 배워 박자에 맞게 곡을 연주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 청소년은 평소 기타를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때마침 센터에서 기타반이 생겨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고, 처음 다루어보는 기타라는 악기가 아직 많이 서툴기는 하지만 회기가 지날수록 점점 더 나아지는 내 자신을 보면서 뿌듯함도 느껴지고 자신감도 생긴다며 소감을 밝혔다.

 

꿈드림센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잠재되어 있는 여러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앞으로도 이어갈 것이다며 의지를 밝혔다.

 

문경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054-556-3000 또는 국번없이 1388)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646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자기계발 프로그램 운영

11월 31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매주 화 · 목요일 '세시봉 통기타반' 운영

www.mgilbo.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