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시장 고윤환)10일 경북 여성가족플라자 대강당에서 열린 26회 농업인의 날기념식에서 이정각(동로면, 58) 문경사과발전협의회장이 경북 농어업인 대상(과수·화훼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북 농어업인 대상은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 26회째로 우수 농업인의 자부심을 고취하고 지역 농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당해연도 농어업분야 최고 권위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식량생산부문 친환경농업부문 과수·화훼부문 채소·특작부문 농수산물수출부문 농수산 가공·유통부문 축산부문 수산부문 농어촌공동체활성화부문 여성농업인부문을 각각 선정한다.

 

과수·화훼부문에 선정된 이정각 회장은 문경사과품평회에 3년 연속 입상하였으며, 20201월 문경사과발전협의회장으로 취임하면서 고품질 사과생산을 위한 병해충 방제교육과 과원순회 현장지도를 통하여 문경사과의 품질향상을 통한 농가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20~21년 문경사과축제추진위원장을 맡으면서 문경사과축제를 기존의 축제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으로 성공 개최하여 문경사과 홍보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문경사과축제가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입체적 축제가 가능한 역량을 배양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이정각 회장은매년 사과재배에 대한 기술지도와 애로사항 청취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하다.”가지고 있는 선도기술을 지역에 환원하여 상생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려운 농업현실을 극복하며 우리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힘써온 우수 농업인을 적극 발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656

 

이정각 문경사과발전협의회장, 경북 농어업인 대상 수상

과수·화훼부문에 우수 농업인으로 선정

www.mgilbo.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