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 ‘경북도 농산물 직거래 우수 시‧군 평가’ 우수상 수상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12. 29. 11:24

본문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경북도 주관 ‘2023년 농산물 직거래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북도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산물 온오프라인 판매 실적, 도 직거래활성화 참여, 농특산물 판로확대 관련 특수시책 등을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

 

문경시는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판매 실적이 매년 꾸준히 늘고 있으며, 농식품 TV홈쇼핑, 대내외 농특산물 광고, 대도시 직거래장터 참가, 오미자사과한우축제 개최 등 농특산물 판로 확보를 위한 다양한 시책 추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금년 초에 신규 오픈한 문경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문경 새재의 아침과 제휴몰 등의 온라인 매출 실적은 지난 10월말 기준 13억원을 기록하였다.

 

문경새재 농특산물 직판장과 중부내륙고속도로 상하행선 휴게소 내 직판장의 매출도 34억원을 달성하는 등 금년 폭염과 장마로 인한 농특산물 작황 악화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구자균 유통축산과장은 우수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2024년에도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마케팅을 지속 추진하고,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매장의 인지도를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