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정부는 대한민국 땅 독도에 대한 왜곡 교육을 즉각 중단하라”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3. 23. 06:43

본문

- 이철우 경북도지사, 일본의 교과서 역사왜곡 검정결과 발표에 강력 규탄

 

 

경상북도는 일본 정부가 3 22(), 자국 중심 역사관에 따라 역사적 진실을 외면하고 독도에 대한 부당한 주장이 담긴 중학교 교과서를 검정 통과시킨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하였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날 규탄성명서를 통해 대한민국 땅 독도에 대하여 역사적 진실을 외면하고 부당한 주장을 담은 일본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를 또다시 검정 통과시킨 데 대해 경상북도 울릉군 독도를 관할하는 경상북도지사로서 도민과 함께 강력히 규탄하였다.

 

또한,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 독도에 대한 일본의 왜곡 교육은 한일 양국의 미래세대의 상호 이해와 신뢰를 저해하는 행위임을 알아야 한다고 경고하였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일본정부는 교과서의 왜곡된 사실을 즉각 시정하고, 역사 왜곡에 대해 깊은 사죄와 반성의 자세로 세계 평화와 한일 간 협력의 새 시대를 여는 데 앞장설 것을 강력히 촉구하였다.

 

일본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 검정결과 발표에 대한

탄성명

 

1. 일본 정부가 대한민국 땅 독도에 대한 역사적 진실을 외면하고, 부당한 주장을 담은 중학교 교과서를 검정 통과시킨 데 대해 경상북도 울릉군 독도를 관할하는 경상북도지사로서 도민과 함께 강력히 규탄한다.

 

2.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 독도에 대한 일본의 왜곡 교육은 한일 양국 미래세대의 상호 이해와 신뢰를 저해하는 행위임을 강력히 경고한다.

 

3. 일본 정부는 교과서의 왜곡된 사실을 즉각 시정하고, 역사 왜곡에 대해 깊은 사죄와 반성의 자세로 세계 평화와한일 간 협력의 새 시대를 여는 데 앞장설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

 

20243 22

경상북도지사 이 철 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