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민권익위, 국민신문고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창구운영 결과 총 25만여 건 접수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1. 11. 17. 15:16

본문

국민권익위원회가 국민신문고에서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창구를 운영한 결과 총 254,955건의 이의신청이 접수된 것으로 확인됐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 96일부터 1112일까지 국민신문고를 통해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창구를 운영하고 17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 국민신문고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사유

 

이의신청 사유는 건강보험료 조정115,501(45.3%)으로 가장 많았고, ‘출생 등 가족구성원 변경’ 85,868(33.7%), ‘재산세 과세표준 이의’ 7,398(2.9%) 순이었다.

 

국민권익위는 온라인 접수는 종료됐지만, 이의신청을 한 국민들이 처리결과를 조회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국민신문고 이의신청 창구는 1215일까지 운영한다. 또한 이의신청 창구운영이 종료된 이후에도 처리결과는 국민신문고에서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다.

 

국민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국민신문고는 국민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처리하는 국민참여포털이다라며, “국민권익위는 앞으로도 국민이 필요로 하는 경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별 민원신청 창구를 운영하는 등 국민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782 

 

국민권익위, 국민신문고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창구운영 결과 총 25만여 건 접수

전현희 위원장, 국민신문고 이의신청 온라인 접수 종료, 처리결과는 국민신문고 누리집에서 언제든지 조회 가능

www.mgilbo.co.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