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원예 체험으로 치유해요!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1. 11. 17. 17:30

본문

가은초등학교(교장 권미숙)16일에 희양분교장 전교생을 대상으로 문경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농촌학교 특색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농촌학교 특색프로그램 운영 지원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문경교육지원청의 교육계획에 의거하여 실시한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일상적인 교육활동을 회복하기 위한 일환으로 실시하였다.

 

이날 학생들은 다육식물의 이름과 특성, 키우는 방법 등에 대한 강의를 듣고 다육식물을 직접 심어 보는 다육 테라리움 꾸미기 활동을 하였다. 학생들은 흙과 식물을 손으로 직접 만져보면서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고,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집중력과 창의력을 향상할 수 있는 유익한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김○○학생은 얼른 집에 가지고 가서 할머니께 자랑하고 싶어요라고 말했으며, ○○학생은 제가 심은 다육이에게 이름도 지어줬는데 시들지 않게 잘 키우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권미숙 교장은 이번 원예 체험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조금이나마 회복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일상적인 교육활동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788 

 

가은초, 농촌학교 특색프로그램 운영

권미숙 교장,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원예 체험으로 치유 프로그램 실시

www.mgilbo.co.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