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아노 연주와 함께하는, 어둠 속 희망의 불빛! 우리이웃에게 관심과 사랑을 전해주세요!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8. 15. 07:14

본문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지난 14, 문희아트홀에서 피아노 연주와 함께하는 문경시 행복기동대 고독사 예방교육을 개최했다.

 

행복기동대는 고독사와 사회적 고립상태의 위기가구를 조기 발굴하는 등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각 읍면동 이·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335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어둠 속 희망의 불빛! 우리 이웃에게 관심과 사랑을 전해주세요!’라는 주제로 따뜻함과 밝게 비추는 촛불을 통해 외로움과 반대되는 행복기동대의 목적과 의미를 전달하는 촛불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최근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다소 무거운 주제인 고독사를 교육과 피아노 연주를 접목하여 쉽게 전달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고독·사회적 고립이라는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교육에 참여해주신 행복기동대원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의 역할을 기대한다.”라며 시에서도 외롭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안전한 사회관계망을 형성하도록 더 많은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경시는 2022년 보건복지부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 지역으로 선정되어 스마트 안심LED 센서 등 설치 등 고독사 제로를 목표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복지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