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 장애인 건강지킴이로 거듭나다!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1. 11. 21. 13:33

본문

 

경상북도는 2021년 보건복지부 공모 장애친화 건강검진기관에 경북권역재활병원이 장애친화 산부인과에구미차병원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장애친화 건강검진기관은 2018년에 선정된 안동의료원과 2019년 구미순천향병원에 이어 올해는 경북권역재활병원이 선정됐다.

 

장애인이 불편함 없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장애친화적인 시설장비와 인력을 갖추고 장애인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장애친화 산부인과는 고위험 분만, 진료 접근성 문제 등 여성장애인이 겪는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다.

 

구미차병원이 선정돼 여성장애인 친화적인 시설장비와 인력을 갖추고 안전한 임신·출산 지원 및 여성 질환 관리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경북도는 올해 장애친화 건강검진기관에는 13800만원, 장애친화 산부인과에는 37500만원의 예산을 투입했다.

 

이를 통해 장애인의 의사소통 및 동행서비스, 이동 편의에 필요한 인력,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출입구 등 편의시설, 장애친화적인 시설·장비 구비 등의 편의 시설을 갖추도록 할 계획이다.

 

김진현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지역의 장애인의 보건의료체계 확립과 의료접근성 확대를 통해 장애인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장애인들이 지역주민과 어울려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올해부터 경북권역재활병원이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로 지정돼 보건의료정보플랫폼 운영, 건강보건관리 네트워크 구축, 장애인 건강 주치의 사업 등 지역장애인 보건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858

 

경북도, 장애인 건강지킴이로 거듭나다!

장애친화 건강검진기관 경북권역재활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 구미차병원 선정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